-
애플, 새로운 '4인치 아이폰(iPhone 6C)'출시 초읽기? 긴장하는 중저가폰 업체들.- IT 패러다임 읽기/애플 읽기 2015. 12. 4. 09:00반응형
최근 들어서 모바일 업계에서는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삼성과 애플에 관한 이야기가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7(iPhone 7)'이 많은 변화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면모를 대거 보여줄 것이라는 이야기가 회자되고 있고, 삼성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7(Galaxy S7)'의 출시가 (기존의 4월에서)2월 경으로 앞당겨 지는 것이 기정 사실화 된 가운데 출시일이 다가올 수록 변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같이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애플 전문가로 알려진 KGI의 애널리스트 'Ming Chi-Kuo'가 새로운 4인치 아이폰(4-inch, iPhone 6C/가칭)이 내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스마트폰 업계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 애플전문가 'Ming Chi-Kuo'가 4인치 크기의 '아이폰6C'가
내년 3~4월 경에 출시될 것이고 언급하면서 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새로운 '4인치 아이폰' 출시, 초읽기 들어갔나? 긴장하는 중저가폰 업체들.
애플의 제품 출시와 변화에 관한 정확한 예측을 하면서 소위 '애플 전문가'로 불리는 'Ming Chi-Kuo'가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이 내년 초, 3월 혹은 늦어도 4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평소 애플에 관해 말을 아끼는 편인 그가, 지난달 초에 2016년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 7'이 큰 변화를 맞이 할 것이고 더불어 '4인치 아이폰'이 함께 출시될 것이라고 말 한 이후, '4인치 아이폰'에 대해 그 출시 시기가 3월 혹은 4월이 될 것이라고 다시 언급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2013년, '아이폰 5S'와 '아이폰5C'가 되었다.
'아이폰 5C'는 플라스틱 바디를 가지고, 터치ID가 탑재되지 않은 '중/저가 시장' 공략 제품이었다.
애플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체인 '애플인플인사이더(AppleInsider.com)'가 Ming Chi-Kuo의 4인치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다루면서, 스마트폰 시장 특히, 중/저가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기업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Kuo는 보고서를 통해, 새롭게 출시될 '4인치, 아이폰 6C(가칭)'가 지난 2014년에 출시되었던 '아이폰 5C'와 달리 '메탈 바디(알루미늄)'를 가질 것이고, 지문 인식 기능과 애플 페이(Apple Pay)를 위한 NFC 칩을 탑재하는 동시에 메인 프로세서로는 'A9'칩이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그 가격은 400~500달러 사이로 책정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같은 언급을 두고, 시장은 대체로 Kuo의 의견에 동의하는 분위기지만 몇몇 전문가들은 메인 프로세서로 '아이폰 6S'의 'A9'이 사용되기보다는 '('아이폰 6'에 사용된)A8'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편, Kuo는 '4인치, 아이폰 6C'의 출고량은 약 2천 만 대 가량이 될 것이며 이는 애플 전체 아이폰 판매량의 약 8~9%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uo는 지난달 초(11월 초)에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4인치 아이폰'에 3D 터치(3D Touch) 기능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iPhone 7' Concept image.
'아이폰7'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터치 ID'가 디스플레이 안으로 들어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당초, 새로운 '4인치 아이폰'은 9월, '아이폰7'과 함께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Kuo는 최근 '4인치 제품'의 출시가 3~4월 사이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4인치 아이폰'의 내년초 출시는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전략하는 기업에게는 물론이고 상반기에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들이닥친 갑작스러운 악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4인치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적지 않은 상황에서 애플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다면, 다른 기업들의 중저가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크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내년 2월께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삼성과 (예년과 같다면)4월에 신제품을 출시할 LG 등의 기업들도 '4인치 아이폰'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과연, '4인치 아이폰'이 시장의 흐름에 어떤 영향을 줄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볼 만한 다른 글, 이건 어때요?
- '아이폰7'은 어떻게 변할까? USB Type-C 등 5가지 변화에 대한 보고서(루머)
- 차세대 아이폰에서 '헤드폰 잭' 사라질까? - 라이트닝 커넥터와 통합설
- 갤럭시 S7, '상/하단' 디스플레이 장착하고 'SD카드 슬롯' 다시 등장하나?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애플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가 매력적인 이유 5가지. (7) 2015.12.07 '아이폰7'의 5가지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 받는 이유. (0) 2015.12.05 차세대 아이폰(아이폰7)은 어떻게 변할까? USB Type-C 등 5가지 변화에 대한 보고서(루머) (2) 2015.12.02 차세대 아이폰에서 '헤드폰 잭' 사라질까? - 라이트닝 커넥터와 통합설 (0) 2015.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