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3D그래픽 벤처'인수 - 탱고 프로젝트 탄력 받을까?- IT 패러다임 읽기/구글 & 다른 기업 읽기 2014. 7. 24. 09:00반응형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영향력은 얼마나 될까요? 직접 스마트폰을 만들어서 판매하지는 않지만, 구글의 영향력은 그 어떤 기업보다도 강력하다고 말하는 것에 대해서 이견을 달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엔진으로 시작한 '인터넷 기업'이라고 불리는 구글은 이제 '초대형 글로벌 기업'이 되어 '인터넷'과 연관이 있는 모든 사업에 손을 대고 있습니다.
구글이 발을 담그고 있는 '모든 사업'은 '미래'를 지향하는 것들이라는 것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글은 자체적으로 여러가지 '프로젝트 팀(Project Team)'을 만들고 운영하면서 하나의 사업 모델로 탈바꿈시키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구글글래스(google glass)'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아마도 '조립식 스마트폰'을 만드는 '프로젝트 아라(Project Ara)'가 되거나, 3D 스마트폰 카메라를 연구/개발하는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구글은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구글글래스'프로젝트를 꼽을 수 있고,
다른 것으로는조립형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 3D 카메라 '탱고프로젝트'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무인 자동차'프로젝트, '위성을 이용한 프로젝트' 등 알게모르게 수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구글, 3D 그래픽 스타트업 'draw Elements'인수.
△ 외신들은 구글이 7월 23일 '3D 그래픽 스타트업'인 "draw Elements"를 천 만달러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드라우 엘레멘트는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해서 '기쁨'을 전했다.
나인투파이브구글(9TO5Google)을 비롯한 해외 매체들은 구글이 핀란드 헬싱키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인 'draw Elements(드라우 엘레멘트)'를 천만달러(10million/약 1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구글에 인수된 드라우 엘레멘트의 창업자가 아직 20대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이들은 다양한 사물들을 3D 화면으로 구현해 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라우 엘레멘트는 이번 구글의 인수를 환영하면서, 정식으로 구글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것을 '트위터'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렸으며, 이들은 향후 구글의 3D 카메라 프로젝트 팀인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에서 스마트폰에 3D 그래픽으로 공간을 구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Project Tango, 탄력 받나?
애플도 이미 오래전에 3D 카메라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이력이 있고, 아마존은 최근 '파이어폰(fire phone)'이라는 3D스마트폰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구글도 미래 카메라의 핵심이 바로 '3D 카메라'라는 인식을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고, '프로젝트 탱고(Project Tango)'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주변을 3D로 촬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 탱고폰의 기본 스펙
3D 화면의 구성을 위해서는 현재 사용되는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질적으로 다른 요소들이 사용됩니다. 아마존 파이어폰의 경우에도 네 모서리에 센서가 부착되어 있는 것 처럼, 탱고 프로젝트를 통해 현재까지 공개된 '스마트폰'은 여러가지 센서를 부착시켜 놓고 다양한 수치를 즉각적으로 해석하여 화면에 3D를 구현해 내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인수된 'draw Elements'도 화면 속에 3D를 구현하는 기술을 이미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구글은 이들이 가진 기술을 '프로젝트 탱고'에 접목시켜, '스마트폰용 3D 카메라'를 상상용화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구글이 직접 스마트폰을 만들어내고 있지는 않지만, '프로젝트 아라'를 통한 조립식 스마트폰이 2015년 초에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고, 다른 기업과 협력하여 '넥서스(Nexus)'시리즈를 만들고 있습니다. 구글이 이번 인수를 통해서 '스마트폰 3D 카메라'의 사용화에 성공한다면 '스마트폰 시장'에 엄청난 충격을 던져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앞으로의 구글의 행보를 기대 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더 읽을 만한 글, 뭐가 있을까?
- 구글 '프로젝트 아라 - DIY 스마트폰', 기대해도 될까? - 개발자에게 배송
- 구글, 위성사진업체 인수. '우주'와 '인터넷'통합 하나?
반응형'- IT 패러다임 읽기 > 구글 & 다른 기업 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증강현실 안경' 특허 공개. 무엇을 의미하는가? (0) 2014.07.29 라인 '타이머챗', 메신저 앱의 자동삭제 기능. 유행처럼 번지나? (0) 2014.07.28 MS 위협하는 '크롬북', 노트북 시장 뒤흔들까? (7) 2014.07.23 MS는 안드로이드 버리고, 삼성/LG는 안드로이드 품고. 왜? (0) 2014.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