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어제 비가와서 그런지 오늘 오후에는 화창한 햇살이 비쳐서 보기가 좋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봄날의 화창한 햇살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죠?

 요즘 주말에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XX키친, OO스토브라는 이름이 붙은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소개팅 청춘 남녀들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보기 좋은 청춘남녀도 있고, 그리 즐겁지 않은 표정으로 앉아 있는 청춘남녀도 있고, 각양각색의 남녀들을 발견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여러분의 소개팅은 어떤가요? 분위기 좋은 청춘남녀? 아니면 그 반대? 모두 여러분들이 하기 나름이겠죠^^

 오늘은 '소개팅 후 연락없는 남자'때문에 많은 여자들이 소개팅 후에 고민하게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나는 소개팅 남자가 마음에 드는데! 내가 먼저 연락을 해야하나? 여자인 내가 먼저 대쉬를 할까?' 많은 여자분들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요즘은 여자가 먼저 연락해도 되는 세상이야!"라는 말을 하지만 역시나, 고민이 됩니다. '소개팅 녀, 내가 먼저 연락할까?' 소개팅 후 연락없는 남자 때문에 생기는 여자의 고민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 소개팅 분위기 어땠나요?


  처음 소개팅 남자A의 연락처를 받은 뒤, 얼마되지 않아 A로 부터 연락이 오고 B양은 A군과 연락을 시작합니다. B양은 A군이 매너 있는 남자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주말에 만나기로 한 뒤, 자주 연락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B양은 왠지 설렙니다. 봄바람이 부드럽게 뺨을 스치듯, B양은 자신의 인생에도 기분 좋은 나날이 펼쳐질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소개팅 장소에서 A군을 만나는 날. B양이 약속 장소에 도착했을 때 A군은 먼저 와서 B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깔끔한 이미지에 친절하기까지 합니다. B양은 A군의 친절에 매료되어, A군을 몇 번 더 만나봐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B양은 A군이 마음에 들었던 것입니다. 훤칠하게 잘생긴 것은 아니지만, 깔끔한 외모. 말재주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잘 웃어주고, 적당히 맞장구 쳐 주는 A군. B양은 A양이 마음에 들었던 것이죠. 

 A군은 B양에게 잘 들어가라는 문자를 보냈고, B양도 답장을 했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잠자리에 든 B양. 그러나 다음날 A군에게서 연락이 없었습니다. '바쁜 걸까? 먼저 연락을 해야할까?' B양은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소개팅 분위기는 좋았는데, 그는 연락이 없습니다.


 소개팅 분위기 어땠나요? 내가 너무 말을 많이 하지 않았나 생각해 봐야 합니다. 남자가 많이 웃어주었나요? 남자가 말을 많이 했나요? 아니면 조용히 들어주기만 했나요? 

 남자가 주로 들어주기만 했다면, 어쩌면 남자는 예의상 맞장구를 쳐 주고 조금 웃어주었을 뿐인데 '많이 웃어 주었다고 내가 착각'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말재주가 많이 부족한 남자들도 있지만 '여자가 마음에 들었다면' 무슨 말이라도 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을 것입니다. 물론 많이 웃어 주기도 했겠지요.


그는 단지 매너남이었을 지도...


  연락오지 않는 남자와 분위기가 좋았던 이유는 아마도, '그 남자는 기본적으로 매너가 좋은 남자'였기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최소한 지켜야 할 것은 지키는 남자. 그런 남자란 말이죠. 딱 지킬 것만 지키는 남자였기에, 더 이상 얻을 것이 없는 남자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남자가 마음에 들면, 여자가 먼저 연락해도 되지 않나?


 소개팅 후, 여자가 남자에게 먼저 연락을 해서 연애에 성공하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나 할까요? 여자와 남자는 근본적으로 생각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남자가 소개팅 후 여자에게 3일 내로 연락하지 않는다면 90%이상이 여자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소개팅 다음날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잃어버리지 않았다면 3일까지 가지도 않습니다. 늦어도 이틀 이내에 연락을 합니다. 남자가 여자에게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바로 다음날 아침이나 점심때 연락이 오겠죠? 아니면 늦어도 저녁쯤에는 연락이 오겠죠?


※ 소개팅 후, 절반 정도의 남자들은 '매너 연락'을 한다. 그리고 많은 여자들은 애프터를 기대한다.


  연락 없는 남자는 '여자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인데, 애가타는 것은 여자 입니다. 느낌 좋았고, 몇 번 더 만나고 싶은데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니 여자가 스스로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앞서 말했지만 이럴 경우 연애에 성공하기가 힘듭니다.

  남자는 철저히 계산적인 동물입니다. 남자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이유는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인데, 연락이 없다는 것은 '자신의 것' 다시 말해, 연인이 될 마음이 없다는 것이죠. 여자가 마음에 들었다면, 남자는 필사적이 됩니다.


  여자가 먼저 연락해서 애프터를 신청했을 경우, (마지못해)승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럴 경우 어쩌면 여자는 자기 자신을 비참하게 만드는 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남자는 먼저 연락해서 만나자는 여자를 '연인'이라기 보다는 '그냥 여자'라는 생각으로 만나는 것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세상에 널린 게 남자인데, 굳이 남자들 한테 연락해서 먼저 만나자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순간, 사랑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결론 : 소개팅 후 연락 없는 남자, 미련을 버립시다. 만약 진짜 인연이었다면 다른 곳에서 만날 기회가 있을 겁니다^^


◆ '여자먼저 연락해도 될까'와 관련된 글 

 - 소개팅 말하기 방법 - 소개팅/연애 성공 비법!

 - "밥 한 번 먹자"라고 말하는 남자, 무슨 의미?

 - 소개팅 여자 코디 - 어떻게 입어야 소개팅 성공할까?

 - 못생긴 여자, 남자친구 만드는 법?

 - 소개팅 코디 3편 - 두 번째 만남 남자/여자 코디!(소개팅 애프터 만남 코디)

 - 또 소개팅 실패? 소개팅에서 실패하는 이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