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2016년 가을, 스마트폰 시장에 직접 발을 들여놓으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향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기업으로 구글을 지목하고 있을 만큼 큰 관심의 대상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최근 구글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픽셀3' 시리즈의 '픽셀3XL'의 디자인이 '노치 디자인(notch design)'을 가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X' 이후, 화웨이를 비롯한 여러 업체들이 '노치 디자인' 제품을 선보였고, 최근에는 LG가 'G7 ThinQ'에서 '노치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는데, 여기에 구글마저 노치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 Google Pixel 3/3XL, concept image.

구글은 LG디스플레이와 OLED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image.www.phonearena.com


- 픽셀3/3XL, 구글마저 노치 디자인 대열에 합류?

 최근 들어서 구글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Pixel 3/3XL'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 둘 씩 전해지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픽셀 스마트폰은 구글이 만드는 만큼 최신 안드로이드OS를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OS'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카메라 성능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 최근에는 '큰 화면'을 가진 제품인 '3XL'이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픽셀2/2XL의 경우 각각 5인치와 6인치 화면을 가진 제품이었는데 '3XL'이 노치 디자인을 가지면서 화면의 크기는 더욱 커진다는 것입니다.

△ non-notch & notch design.

구글은 5인치 크기와 6인치 크기(XL)의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에는 XL에서 '노치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 한다.

△ 유츨된 강화 유리 


  최근 블룸버그통신(Bloomberg.com)을 비롯한 여러 매체들이 '픽셀3XL'의 '노치 디자인' 채택에 관해서 언급한 데 이어 LG디스플레이가 구글에 '노치 OLED'를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확실해졌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래전부터 애플을 비롯한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에 디스플레이를 공급해 왔는데, 이번에 노치 OLED를 구글에 공급하게 되면서 구글과 LG사이의 돈독한 관계가 또 한 번 입증된 것입니다. LG관계자의 발언을 통해서 구글이 "노치 디자인"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확실시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구글은 '일자형 디자인'에 대한 수요를 감안하여 '픽셀3'에서는 일자형을 선보이고 '픽셀3XL'에서만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 Pixel 3XL, concept image.

△ Pixel 3/XL Series. 

concept image.

image.www.twitter.com/PhoneDesigner

△ 노치 부분에는 앞면 듀얼 카메라가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이 들어갈 것인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입체 셀카를 찍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845를 탑재하고 '픽셀3'는 4GB램/64GB용량이 기본이며, '3XL'은 6GB램을 탑재한 제품이 기본 제품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 눈여겨 볼 만 한 점은 'XL'의 노치 디자인 부분에는 전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 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앞면 듀얼 카메라의 용도가 어떤 것인지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지만 일각에서는 셀피 모드(셀카/selfie mode)에서 '입체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연 구글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