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시장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 중 하나는 샤오미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미8(Mi 8)'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Mi'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면서 최고 가성비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 이번에 준비중인 'Mi 8' 역시 최강 스펙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이고, 듀얼 카메라와 노치 디자인, 그리고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까지갖췄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샤오미는 가성비를 내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Xiaomi Mi 8,

오는 5월 31일 샤오미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미8'를 공개한다.

노치 디자인, 듀얼 카메라,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가 기대된다.


- 샤오미 '미8', 노치 디자인과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 파격적인 제품 될까?

  오는 5월 말, 샤오미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근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그 실체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는 것은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과 애플의 페이스ID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3D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며 그리고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를 가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큰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는 것입니다. 더욱이 기본 스펙의 경우 메인 프로세서로는 '스냅드래곤845' 탑재를 비롯하여 6GB램과 8GB램 탑재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되며, AI기능이 결합된 듀얼 카메라와 무선 충전 기능 장착 등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는 점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 유출된 'Mi 8'

노치 디자인을 가진 6인치 화면과 듀얼 카메라를 가진 모습.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된 'Mi 8'의 유출 사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6인치 크기의 노치 디자인을 가진 화면입니다. 오래전부터 샤오미 역시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어 왔고, 실제로 '노치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화웨이 P20시리즈, LG G7씽큐 등에 이어 노치 디자인이 대세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한편, 노치디자인에는 애플의 페이스ID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3D 얼굴 인식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뒷면에는 세로 배열의 듀얼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같은 디자인은 애플의 '아이폰X'와 유사하다는 점에서 '디자인'과 관련하여 논란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샤오미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5월 31일 공개를 예고했다.

△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직접 시연을 하는 영상이 등장하기도 했다.

https://youtu.be/P2W9rghBfTM


  한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부분은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의 탑재와 관련된 것입니다. 삼성은 '갤럭시S10'에서 화면 속에 지문 인식 센서를 넣을 것으로 알려졌고, 중국의 '비보(Vivo)'가 이미 지문 인식 센서가 화면 속으로 들어간 제품을 출시한 상황이기에 향후 스마트폰의 대세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 가운데, 샤오미가 '미8'에서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이같은 기능이 구현된다면 '미8'는 페이스ID와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 그리고 스냅드래곤845와 6GB/8GB램, AI 기반의 듀얼 카메라를 가진 제품으로서 '역대 최강'의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과연 샤오미가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