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제품인 삼성의 '갤럭시 노트9'에 대한 이야기가 속속 등장하면서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경우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와 정면 대결을 하는, 소위 세계 최고 기업간의 자존심 대결을 할 수 밖에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삼성으로서는 많은 노력을 쏟아부울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더욱이 최근 전해진 바에 따르면 삼성이 '갤노트9'에서 8GB램/512GB용량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면서 역대 최강 스펙의 면모를 과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 Galaxy Note 9, concept image.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 역대 최강 성능을 자랑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Galaxy Note 9,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역대 최고 점수 보여줬다.

  오는 8월, 삼성이 '갤노트9'의 공개/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 이후, 새로운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들이 부쩍 자주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프로세서로 퀄컴의 스냅드래곤845(북미)/엑시노스9810(한국, 유럽 등)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엑시노스9810'의 경우 오버클로킹 되어 동일한 AP가 탑재된 '갤S9/S9+'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 했듯이 8GB램과 512GB용량을 가진 제품의 등장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갤럭시노트9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결과

멀티코어 점수가 9064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www.geekbench.com

△ 갤럭시S9+,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결과


  스마트폰 성능 테스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GeekBench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갤노트9'의 멀티코어 점수는 9064점입니다. 프로세서는 엑시노스9810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러 매체들은 삼성이 '갤노트9'에 탑재한 엑시노스9810은 오버클로킹된 AP가 탑재되어 '갤S9/갤/S9+'에 탑재된 것 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는 이야기를 전한 바 있는데, 이같은 주장을 뒷받침 하듯 '갤노트9'의 성능 테스트 결과 점수가 높게 나온 것입니다. '갤럭시S9+'의 멀티코어 점수는 9024점 이었습니다.

△ 갤노트9, concept image.

많은 사람들이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를 기대했지만 구현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S-Pen에는 블루투스 기반의 마이크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 한다.

이와 함께 빅스비2.0과 어떤 결합을 보여줄 지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갤노트9'의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 결과 점수가 동일한 기본 스펙을 가진 '갤S9+'보다 뛰어난 것으로 확인되면서 역대 최강 성능을 가진 제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이밖에도 S-Pen에 마이크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부여함으로써 '펜 기능'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인공지능(AI)을 이용한 S-Pen, 카메라 기능이 과연 어느 정도까지 개선된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보여주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