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죽공예배우기" 가죽공예 입문 시작하기!  가죽 공예를 준비하고, 즐기는 사람들의 공간, 

"레더 크래프트 툴(Leather Craft Tool)" 오프라인 매장(청담/압구정로데오)을 가다.



  [가죽공예 배우기/혼자 하는 가죽공예/ 가죽공예 도구 준비]

 가죽공에를 시작하면서 가죽공예에 필요한 도구를 알아봤어요. 

그러면서 청담동에 위치한 "레더크래프트툴" 온라인 사이트를 뒤적였어요. 

러다가 가죽공예에 필요한 도구(공구) 구경도 하고,

 가죽공예 도구를 구입하기위해  레더크래프트툴(http://leathercrafttool.co.kr)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가죽공예 도구를 온라인으로 사면 편하지만, 

도구를 직접 눈으로 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레더 크래프트 툴"오프라인 매장에 갔습니다.

 레더크래프트툴에서는 가죽공예 물품/도구을 취급하면서 강좌도 하고 있더라고요. 


아마 제가 레더크래프트툴 청담동 매장(1월 24일 오픈) 1호 손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갔을 때, 아직 정리가 덜 되어 있더라고요^^ 스텝분들 물건 정리하고 계시고..

저는 한쪽 구석에서 혼자 이것저것 들여다 봤습니다.



<레더크래프트툴 오프라인 매장 위치. 압구정로데오역 3번/4번출구. 자료출처:다음 지도>




홈페이지에는 "분당선 압구정로데오 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고 했는데,

 3번 출구를 찾아가다가 나와보니 4번 출구였어요. 스타벅스를 지나서 "레더 크래프트 툴"을 찾아갔습니다. 

건물 아래쪽으로 바로 보이더라고요. 지하 1층으로 내려 갔습니다.


 

     





야구포차. 라고 되어 있는 작은 간판이 보입니다. 

아마 "레더 크래프트 툴"이 여기에 생기기 전에는 여기가 포차 였나봅니다.




레더크래프트툴 매장 안에 들어서면,

바로 왼쪽에 계산하는 곳이 있고 앞쪽으로 해서 상품이 지열되어 있습니다.

벽면에 다양한 치즐, 가위, 왁스 등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참을 구경했어요. 

왼쪽에 있는 선반에는 약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약품을 가죽에 바를 날이 오겠죠. 


앞쪽 벽에는 단추를 비롯한 악세서리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의도하지 않았지만, 우연의 일치로 사진이 연결되었네요. 레더크래프트툴 매장으로 들어서서 왼쪽 편에 가죽들이 선반에 놓여 있더라고요. 다양한 가죽들이 있는 걸 봤습니다. 악어가죽도 봤고, 스템분이 가죽의 특성이랑 성질에 대해서 설명해주셔서 고마웠어요.


제가 완전 초보라서 하나도 모르는데 치즐의 크기에 따른 용도도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레더크래프트툴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죽도 많이 볼 수 있었고요,

약품 설명도 어느정도 들었는데 점심 식사를 해야 할 시간이라 간단하게 듣고 나왔습니다. 

역시, 오프라인 매장은 이것저것 보면서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볼 수도 있고,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장 반대쪽에는 작업실도 있던데, 저도 얼른 작업대에서 작업을 해 보고 싶네요.




계단 쪽 벽면에 있던, 각인들입니다. 각인 가격이...


언젠가는 각인을 자유자제로 새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