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연애'때문에 고민하며 '연애의 정석'코너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햇살이 따사로운 5월 중순, 창 밖에 보이는 벚나무에는 언제 벚꽂이 피었냐는 듯 초록 잎이 무성하고, 새들이 지저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초록잎 무성한 나무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세요? 나무 그늘 아래 벤치에 앉아 알콩달콩 남자친구와 대화를 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았나요? 이제 곧 현실이 될 것입니다 :) 


  오늘은 여자들이 궁금해 하는 그것! 바로 '남자 심리 - 헤어진 남자, 연락없던 남자.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연락이 오는 그런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소개팅 후 한참동안 연락이 없던 남자가 어느날 갑자기 연락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 남자에게 어떤 대답을 해 주어야 할까요? 한때 '썸' 탔던 그 남자와 연락이 끊긴 뒤, 갑자기 연락이 왔을 때 설레나요? 가끔은 설렘이 있을 수도 있지만, 궁금증이 생갑니다. '왜 이제와서 연락을?'

 헤어진 남자친구. 오랜만에 갑자기 연락이 옵니다. 반가워해야 할까요, 반가워하지 말아야 할까요? 고민입니다. 남자들은 가끔씩, 헤어진 여자, 썸이 있었지만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던 여자에게 연락을 하곤 합니다. 남자들은 왜 연락을 할까요? 그 이 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게요^^




- 연락온 시간이 '밤/새벽'인가 '낮'인가?


 연락온 시간이 언제인가에 따라서, 연락을 한 이유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왜 달라질까요? 시간(시간적 배경)과 관련된 주변의 환경은 사람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죠. 흐린날 소개팅을 하는 것 보다 햇살이 눈부신 맑은 날 소개팅을 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 처럼, '언제 연락이 왔는가?'하는 문제는 중요합니다^^


▷ '밤/새벽'에 연락이 왔다면?

 밤에 연락이 왔다면 '술'을 마시면서 연락을 했거나, 술을 먹고 나서 연락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구들과 술을 마시면서 '옛 여자' 혹은 '썸 탔던'여자를 생각했거나, 친구들이 '그 여자'에 대해서 물어봤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지금 솔로이기 때문에 한 번 연락을 해 본것이지요. '잘 지내고 있나?',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말이죠. 사실, 맨정신으로 '잘 지내고 있는지' 오랜만에 연락을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남자는 옛날 생각을 하면서, '아쉬움'을 토로하는 것이지요. 친구들이 부추겼을 수도 있고, 그냥 '외로움'때문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차버렸다'고 생각하는 여자에게 연락을 해서 지푸라기라도 잡아보고 싶은 심정인 것입니다.


△ 술은 남자에게 옛 여자에게 연락하게 만든다.


▷ '낮'에 연락이 왔다면?

 낮술을 먹고 연락을 했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갑자기 생각났거나, 평소에 연락을 할까 말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연락을 한 것' 둘 중 하나인데, 후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자기 생각났다고 해도 연락을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남자가 '썸이 있던 여자' 혹은 '소개팅 후 몇 번 만남을 가졌던 여자'와 연락을 끊은 이유는 '여자가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다른 여자가 생겼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사귀다가 헤어진 경우라면 성격 차이로 크게 싸운 뒤 헤어진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여자'때문에 헤어졌을 가능성이 많은데, 성격 차이로 헤어진 경우라면 '절대 연락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많은 고민을 하다가' 우연인 척, 갑자기 생각난 척, "어디에 갔다가 갑자기 생각 났다"라는 식으로 연락이 오는 것은 절대 '갑자기'가 아니라는 것이죠^^ 남자는 연락을 끊었던 여자에게 '아쉬움'이 남아 있었고, 지금 상황에 다른 여자와 만나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리움'의 감정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도, '그 여자는 괜찮았지. 한 번 연락해 볼까?'라는 생각이 많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에 갑자기 연락한 남자는 외로움과 그리움 때문에 최후의 대안으로 '옛날 썸이 있었던' 혹은 '소개팅 녀'에게 연락을 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남자가 '갑자기 연락'하는 이유는 별거 없다?


 궁극적으로 남자가 갑자기 연락하는 이유는 한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의 외로움 탈출'의 방법으로 연락을 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락을 받은 여자는 남자가 선택한 '최후의 방법'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어떤 남자들은 옛날에 연락하던 모든 여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연락'을 하고나서, 연락오는 여자들과 다시 관계를 쌓으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여자들 중 어느 누구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한다면, 결국 선택받지 못한 다른 여자들은 또 다시 연락이 끊기게 되겠죠. 

  오랜만에 연락하는 남자의 목적은 아주 단순한 것입니다. 지금 느끼는 극심한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인거죠. 그 어떤 다른 방법 보다 '예전에 알던 여자들'에게 다시 연락해서 관계를 맺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것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외로운 남자에게, 무릎베개라도 선물을...


 오랫동안 연락없던 남자에게서 연락이 왔다면, '무시'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오랜만에 연락해서 여자와 다시금 친근한 관계를 만드려는 남자는 순수한 사랑의 목적을 가졌다고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남자들도 있지만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