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을 주고싶어 안달난, '레전드'입니다^^

 봄비가 온다고 하는데, 비가 오고나면 대지가 초록빛으로 바뀌겠죠? 그러면 봄이 온 느낌이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에도 봄날이 어서 찾아와야겠죠?

 오늘은 일부 사람들이 고민을 호소하는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자신의 '얼굴'에 확고한 믿음이 없는 사람들,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많이 있나요?^^) 하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나'보다 더 못한 것 같은 사람들도 다 짝이 있고, 연애질은 잘 하고 다닙니다. 카페에서 오글오글 커플들을 보면, 예쁘지도 않고 잘생기지도 않았는데 커플 염장질을 하고 있죠. 그렇다면 나는 뭐가 문제일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얼굴보다 중요한, 연애 성공의 필수 요소!" 




- Must Have, 스타일 :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을 찾아라!


 전지현이나 원빈같은 연예인들을 보면, 청바지에 흰 티셔츠만 입어도 후광 비칠정도로 멋져보이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한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무'옷이나 입으면 되는 것이 아니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의 체형, 자신의 피부색,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옷을 입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옷이 날개'라고 하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니겠죠?



 길거리를 가다보면, 얼굴을 평범한 것 같은데 '스타일 좋다'라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을 가끔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눈길이 가게되죠. 옷을 화려하게 입거나, 눈에 띄게, 튀게 입으란 말이 아닙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옷'을 입으라는 것입니다. 옷을 많이 입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옷의 색깔에도 자신의 얼굴이 살아나는 컬러가 있고, 자신의 얼굴을 죽이는 컬러가 있습니다. 외투의 종류에도 자신을 돋보이게하는 외투가 있고, 아무리 좋은 외투라도 돋보이지 못하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입은 옷들을 보면서, 자신에게 어울릴 만한 옷을 찾아보고, 자신의 체형, 피부색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런 노력이 뒤따른다면 얼굴이 평범하더라도 '스타일 좋은'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 Must Have, 매너 : 연애에서 '매너'는 필수!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가끔씩, 소개팅이나 미팅, 모임에서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넘치는 사람을 가끔 만날 수 있습니다. 외모가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배려'하는 마음이 가득하고, '매너'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되면 그 사람에 대한 호감은 급상승하게 됩니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이 사람은 나를 진심으로 배려하며, 좋아해줄 수 있는 사람이다'라는 생각이 들면, 그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 때문입니다. 

 '배려'와 '매너'에서 중요한 것은, 큰 것이 아니라 '작은 배려'라는 점도 명심해야 합니다. 작은 행동 하나하나, 말투 하나하나가 여자/남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 명심하세요^^

 특히, 소개팅에서의 '매너'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죽기전에 제대로 젠틀맨으로 산다면, 한 번 쯤은 버스남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Must Have, 자신감 : 근거없는 자신감은 NO! 근거있는 '자신감'을 가져라.


 연애를 하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자신감'입니다. 하지만, 제목에서도 말했듯이 '근거없는'자신감은 상대방에게 '허세'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에 지양해야합니다. '근거 있는 자신감'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앞서 언급했던 '자신만의 스타일', '매너'가 갖춰진다면 자신감도 어느정도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신의 얼굴에 자신이 없고, 자신의 스타일에 자신이 없나요? 절대 그렇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스타일에 좋고 나쁨은 없습니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스타일을 찾으려고 노력하다보면, 자신감은 생기게 마련입니다. 

 '자신감'은 연애를 하기 위한 결정적인 순간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소개팅 자리에서 상대방과 이야기를 하면서 '이 사람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자신감)이 있는 사람이다'라는 느낌을 받으면, 상대방에 대한 믿음, 신뢰가 생기게 됩니다. 허세라고 생각되면 그 반대의 경우겠지요? 또한, 자신감은 남자에게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여자를 '내 여자친구'로 만들기 위한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감'을 바탕으로 내 여자로 만들어야 겠지요? '혹시라도 이 여자가 나를 거부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과 걱정일 이겨낼 '자신감'이 있다면, 여러분의 연애인생은 앞으로 창창할 것이 분명합니다^^


<자신감을 가집시다^^>



['연애의 정석' 관련 글 보기]


 - 소개팅 전 연락 어떻게 할까? - 소개팅, 연락 하는 방법!


 - 소개팅 남자 코디 - 나이에 맞는 남자 옷, 어떻게 입어야 성공할까?


 - 소개팅 여자 코디 - 어떻게 입어야 소개팅 성공할까?


 - 이런 사람 되지 말기! 소개팅 꼴불견 남자 Best5


 - 소개팅 말하기 방법 - 소개팅/연애 성공 비법!


 - 소개팅 후, 애프터 문자 어떻게 할까?


 - 소개팅 음식 메뉴 뭘로 할까? - 좋은 음식, 나쁜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