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한국을 오가는 방법 중 편도를 이용한다면 특가 항공을 제외하고 배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다. 특히 여름이나 겨울의 특가를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중국을 오고 갈 수 있다. 

한국에서는 중국으로가는 편도 배편이나 왕복배편의 표를 구입하기가 쉽지만, 중국 현지에서는 사정이 좀 다르다. 

본인이 중국 텐진(천진)에서 인천으로가는 배의 표를 구입하기위해 이곳저곳에 문의 해본결과 중국 현지 사무실(베이징 소재)사무실에서 직접 현금으로 배표를 구입해야 했다.

 

그 절차가 상당히 복잡한건 아니지만 배표를 구입하기위해 본인이 했던 고생을 생각하면 이런 정보는 널리 공유되어 본인과 같은 배낭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배표를 판매하는 회사인 진천해운의 홈페이지(http://www.jincheon.co.kr)를 이용하여 문의한 결과 북경대리점의 전화번호를 알아내어전화(6477-2631)를 했다.

분명히 전화를 하면 한국어로 대화할수있다고 했는데, 중국말로 막 말하길래 당황해서 호스텔 카운터알바생에게 통영을 부탁하니 주소를 알려 주었다. 그리고 가는 법도 알려주었다.

 

한글주소 : 조양구 왕징신청 410동 A-103호  

사실, 중국안에서 저 한글주소는 하나도 쓸모가 없다. 차라리 한자로 된 게 좋다. 근데 홈페이지에서는 그냥 한글로 저렇게 적어줘서 좀 어이가 없었다.

호스텔에서 알바하는애가 적어준 주소. 친절하게 중국어 발음을 영어로 적어줬다. 

Subway
Line2 Qianmen(前門(전문)) ⇒ Dongzhimen
Line13 Dongzhimen ⇒ Wangjing west
Bus Wangjing west 470/471 - Wangjing xi yuan si gu 하차.

아마 정확하지는 않지만 한자로 하면 이렇게 된다.
Line2 前門 ⇒ Line2 Dongzhimen ⇒Line13 Dongzhimen(잘 모르것음) ⇒ 望京西
Bus 471/470 望京西園四區(망징서원사구)-원자는 口(입 구)안에 元(으뜸 원)이 들어있는 거다. 여기서 내려서 찾아가면 된다.

사진을 보면서 이해를 해 보자. 본인은 버스에서 내려서 사무실을 찾는게 더 힘들었다.


- 여기서 내려서 버스타는곳으로 ㄱㄱㄱ 하면된다 ㅋㅋ



- 470/471 둘 중 아무거나 타면된다






- 여기서 내리면 된다...여기까진 조낸 쉽다 ㅋㅋ



- 여기서 부터 조금씩 헷갈리기 시작햇다...난 절대 길치가 아닌데




- 배표라는 간판을 보고, 조낸 기뻣다. 그래서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으로갔더니 화장실이었다.
도대체 어디로 가야할지몰라서 조낸 헤멧다.
하지만, 실상은, 사진에서 보이지않는 오른쪽으로 돌아서 들어가야 했다


 


- 그러면 이렇게 생긴 집이 나온다. 난 여기가 배표파는곳이줄알고 당당히 들어갔다.
그러더니, 어떤 사람이 중국어로 뭐라고했다. 난 영어로 말했다.
결국 대화가 되지않아서 아닌걸로 판단했다.


- 입구는 여기였다.
혹시 저기를 간다면 저 아줌마를 따라가면된다. 저 아줌마가 문열어 줬다.


베이징에서 천진까지가는 셔틀버스타는법은 다음편에...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