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삼성이 차세대 전략 패블릿폰인 '갤럭시 노트9'을 공개/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근들어 새로운 제품에 관련된 소식이 속속 전해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갤노트 시리즈는 매년 '괴물 스펙'이라는 별명이 붙었던 만큼 이번에도 전작인 '갤노트8'보다 한 단계 높은 스펙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진 바에 의하면 512GB의 저장 공간, 4000mAh 배터리 용량, 8GB램을 탑재한 제품이 등장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 갤럭시 노트9, 렌더링 이미지

512GB용량, 8GB램 탑재 제품, 4000mAh 용량, 6.4인치 크기의 화면.

모든 것이 '크다'고 할 수 있는 제품이 곧 등장한다.


- 512GB용량, 4000mAh 배터리. 더 커진 갤럭시노트9.

  삼성 모바일에 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해외 매체인 샘모바일(Sammobile.com)을 비롯한 여러 매체들이 갤노트9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을 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삼성이 512GB의 저장 공간과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을 준비중이라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전하면서 큰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6.4인치 크기의 화면, 스냅드래곤845/엑시노스9810, 8GB 램(기본 6GB램), 512GB용량, 4000mAh 등 '최고'의 기본 사양을 갖춘 제품을 선보일 것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 5가지 컬러 옵션. 브라운 색상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source.www.sammobile.com

△ 베젤이 좀 더 얇아진 '갤노트9(왼쪽)'


  한편, 샘모바일과 폰아레나 등은 '갤노트9'의 컬러 옵션과 관련하여 '브라운(Brown)' 색상의 등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들 매체들은 갤노트9의 기본 색상은 블루, 브라운, 블랙, 라벤더(라일락 퍼플), 그레이 등 5가지 색상이며, '브라운' 색상이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기본 색상은 '블랙(미드나잇 블랙)'과 '라벤더(라일락 퍼플)' 그리고 '그레이(티타늄 그레이)'가 될 것이며, 블루와 브라운 등의 컬러는 지역별로 상이하며, 출시 시기가 좀 더 늦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S-Pen에는 마이크 기능이 탑재된다고 한다.

3.5파이 이어폰잭과 microSD카드 슬롯은 유지된다.



  갤노트9의 공개 행사는 오는 8월 9일, 뉴욕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발표 당일부터 2주간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기본 스펙의 향상 외에도 삼성은 얇아진 베젤, IP68 수준의 방수/방진 기능과 스피커를 탑재한 S-Pen, 그리고 삼성이 야심차게 준비중인 '빅스비 2.0(BIxby 2.0)' 등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합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