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초에 열리는 애플의 연례 개발자 회의인 WWDC2018(WorldWide Developer Conference 2018)를 앞두고 과연 애플이 WWDC 행사장에서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SE'의 후속 버전, 소위 '아이폰SE 2'로 불리는 제품의 강화 유리 사진과 함께 디자인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유출 공개된 강화유리 사진에서 그동안 많은 사람이 희망하던 '노치 디자인(notch design)'이 확인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을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 iPhone SE2, concept image.

노치 디자인, 5인치 화면과 다이아몬드 커팅.


- 아이폰SE 2, 강화 유리 사진 등장을 사람들이 반기는 이유.

 최근 애플에 관한 루머를 다루는 사이트 MacOtakara를 통해 'iPhone SE 2'의 강화 유리 사진이 유출/공개되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MacOtakara는 과거 애플의 아이폰에 관한 정확한 루머를 전해왔다는 점에서 이번에 공개된 강화 유리 사진에 더욱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MacOtakara에 따르면 이 사진은 아이폰을 위한 강화 유리를 제작하는 업체로부터 확보된 것이며, 업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하여 '아이폰SE 2'의 출시는 6월이 지나야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아이폰SE(가운데)와 '아이폰SE 2'의 강화유리(오른쪽)

전체 바디 크기는 조금 더 작지만 화면의 크기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뒷면은 글래스 코팅이 되어 있으며,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이같은 '노치 디자인'의 강화 유리 등장과 함께 영국 소재의 스마트폰 케이스 업체인 Olixar가 'iPhone SE 2'의 강화 유리 시제품과 함께 디자인 이미지를 미리 공개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합니다. Olixar역시 과거에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에 디자인을 공개하고 케이스와 강화유리 등을 판매해 왔다는 점에서 Olixar가 공개한 디자인 이미지 역시 상당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공개된 '강화 유리' 사진으로 볼 때, 애플이 '아이폰SE 2'에서 노치디자인과 페이스ID를 채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무선 충전 기능까지 탑재된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iPhone SE 2(2018) Design.

△ concept image.

  애플은 '아이폰X'를 공개하면서 향후 애플의 제품의 보안은 '페이스ID'가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고,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SE'의 다이아몬드 바디에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의 등장을 기대해 왔습니다. 한 손에 꼭 맞는 묵직한 바디와 다이아몬드 커팅의 고급스러움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아이폰SE'가 노치디자인의 채택으로 화면의 크기가 5인치까지 커진다면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