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가장 큰 관심사는 오는 5월 2일(뉴욕)과 3일(서울)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LG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애플이 5월에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SE'의 후속 제품, 소위 '아이폰SE 2'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해외 매체인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com), 나인투파이브맥(9TO5Mac.com) 등에서 구체적인 소식들을 내놓으면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기도 합니다. 

△ iPhoneSE 2, Design image.

전체적인 디자인은 'iPhone SE'와 큰 차이가 없지만, 

뒷면이 글래스 코팅 되어있다는 점에서 좀 더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준다.

imagw.www.twitter.com/evleaks


- 아이폰SE 2, 사진 유출. 매력 포인트는 빛나는 바디?

  작년 말부터 큰 관심사 중 하나로 자리해왔던 '아이폰SE 2'의 출시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커팅 공정을 거친 각진 바디에 '노치 디자인'의 스크린이 탑재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기도 했지만,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약간의 변화가 있다면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면서 뒷쪽 표면이 '알루미늄'이 아닌 글래스 코팅으로 변화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아이폰8/8플러스'과 '아이폰7'의 바디 재질 변화에서 확인한 바 있습니다.

△ 바디(shell)과 완성된 제품 사진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뒷면이 '아이폰SE 2'는 알루미늄이 아닌 글래스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8/8플러스'와 같다고 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 외에 메인 프로세서로 A10 Fusion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아이폰7'에 탑재되었던 것과 동일한 사양입니다. 애플이 그동안 보급형 제품에는 한 단계 낮은 칩을 탑재해 왔던 것을 감안해보면 충분히 예상할 수 있던 사항입니다. 또한 '아이폰8/8플러스'와 달리 3.5파이 이어폰잭도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주력 아이폰' 제품들과 차이를 보입니다. 저장 공간 옵션은 현재와 같은 32GB/128GB가 될 것이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 + 노치 디자인' 아이폰

  최근 전해진 바에 따르면 애플은 이미 '아이폰SE'의 생산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에 '노치 디자인(notch design)'을 가진 '아이폰SE 2'를 기대했지만 그 기대를 잠시 뒤로 미뤄야하는 상황입니다. 과연 애플이 'iPhone SE 2'에서 어떤 특별함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