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스마트폰 시장에는 애플의 새로운 소식들이 들려오면서 이들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는 9월에 공개/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X 2세대'의 소식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SE 2'에 대한 소식이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2016년 3월, '아이폰SE'가 공개된 이후 약 2년 동안 별다른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오는 5월 출시될 것이라는 '아이폰SE 2'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는 그 어느때보다 높아져 있는 상황입니다.

△ 'iPhoneSE 2'가 5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하지만 디자인 면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주요 변화로는 3.5파이 이어폰잭의 제거, 무선 충전 기능, A10 Fusion 칩 탑재 정도이다.


- 아이폰SE 2, 5월 출시설. 사라진 이어폰잭, 생겨난 무선충전 기능.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가 하나둘 씩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아이폰SE 2'가 5월에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당초 3월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졌던 만큼 올해 초에 여러가지 루머들이 등장하기도 했는데, 최근 애플인사이더(AppleInsider.com)를 비롯한 해외 유명 매체들이 전한 바에 따르면 이어폰 잭의 제거, 무선 충전 기능의 탑재 등을 주요 변화로 하여 5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 최근 공개된 '아이폰SE2'의 바디.

뒷면이 글래스 코팅되어 있는 것은 '무선 충전 기능'을 위한 것이라 한다.

이는 '아이폰8/8플러스, 아이폰X'과 동일하다.

image.www.weibo.com

△ 'SE'와 'SE 2'목업.

많은 사람들이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의 등장을 원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을 것 같다.

image.www.bgr.com

  애플인사이더는 MacOtakara의 소식을 인용하여 전한 주요 내용들을 살펴보면, '3.5파이 이어폰잭'의 제거, '터치ID'와 홈버튼은 여전히 유지될 것이라는 점과 '아이폰8/8플러스, 아이폰X'와 같이 '무선 충전 기능' 기능을 지원하면서 뒷면은 글래스 코팅 될 것이라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이야기는 '아이폰SE 2'의 제작에 관여하고 있는 제조업체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이라는 점에서 매우 신뢰할 만 한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프로세서로는 익히 알려진 대로 '아이폰7'에 탑재된 것과 같은 'A10 Fusion'이 탑재될 것이며, 2GB RAM을 탑재하고 32GB/128GB용량 옵션을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원하던 '아이폰SE 2' 디자인.

 '노치디자인'을 가진 제품 영상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그것은 애플의 것이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그동안 '아이폰SE 2'의 변화와 관련된 루머로 가장 큰 관심을 받아 왔던 '노치 디자인(notch design)'과 '3D 센서'를 기반으로 한 '페이스ID'의 탑재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치 디자인을 가진 'LCD아이폰'은 애플이 오는 9월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6.1인치' 크기의 LCD아이폰에서나 기대할 만 하다는 것입니다. 과연 애플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