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으로 불리는 '아이폰X 2세대(혹은 iPhone Xs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음)'에 관한 소식이 부쩍 늘어나면서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4월 10일 애플이 '아이폰8/8플러스 레드 에디션'을 출시한 것과 관련하여 '아이폰X'의 골드 에디션을 함께 선보일 가능성이 거론되기도 했지만 끝내 '골드 색상'은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약간의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전문가들은 차세대 아이폰에서 '골드 컬러'의 등장을 확실시하고 있습니다.

△ iPhone X Gold Color.

애플은 지난해 9월, FCC로부터 '골드 컬러'에 대한 승인을 받았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애플은 '골드 아이폰X'를 출시하지 않았고, 전문가들은 '차세대 아이폰'에서 골드 색상이 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아이폰X 2세대, 골드 컬러 등장한다. 색상과 라인업 변화 있을 것.

  최근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FCC)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이 지난해 9월 FCC로부터 '아이폰X 골드 컬러'에 대한 제품 사용 승인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애플은 기존에 루머를 통해 알려졌던 것 처럼 'iPhone X'의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그리고 '골드(Blush Gold)' 색상의 출시를 준비중이었지만, 현재로선 알 수 없는 이유 때문에 그 계획을 취소한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골드 컬러'의 등장과 관련해서 과거에 애플 전문가 Ming-Chi Kuo가 직접 언급한 바 있으며, 그는 9월 공개 이후 추가로 '골드 컬러'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 지난해 루머를 통해 알려졌던 '블러시 골드' 제품.

기존에 애플이 선보였던 로즈골드와 골드 색상이 합쳐진 느낌이다.


  6개월 간의 비공개 기간이 만료 됨에 따라 그동안 루머로 알려져 왔던 '아이폰X 골드 컬러'의 실체가 확인 되었고, 전문가들은 '아이폰X 2세대'에서 골드 컬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아무런 이벤트가 없는 상황에서 애플이 갑작스럽게 '아이폰X 골드'를 내놓기 보다는, 다음을 기약한다는 것입니다. 

  한편, 이같은 '골드 색상'의 등장 가능성과 함께 전문가들이 거론하고 있는 것은 소위 '아이폰SE 2'로 불리는 새로운 중저가 이아폰의 등장에 관한 것입니다. 일각에서 '아이폰X SE'라는 이름으로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와 노치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 제품이 오는 9월 애플이 선보이게 될 차세대 아이폰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3월 출시설이 나왔던 '아이폰SE 2' concept image.

그렇지만 최근 전문가들은 이 제품이 'iPhone X SE'라는 이름으로 9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은 기존보다 높아지겠지만 다이아몬드 커팅 바디와 노치 디자인으로 인한 화면 넓이 증가로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기온이 서서히 올라가면서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에 관한 소식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구체적인 소식들이 등장하게 될 지, 그리고 애플이 어떤 제품을 통해 시장에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인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