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조이 유어 라이프 닷컴 :: 주식으로 차 사고 집 사자 ]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 종목 톺아 읽기에서는 '뉴프라이드(900100)'를 살펴볼까합니다.

  뉴프라이드는 지난 2017년 12월초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는데요 5연상 이후, 상승과 반복을 거듭하면서 1월 내내 조정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급등과 급락이 반복되면서 뉴프라이드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도 흔들릴 수 밖에 없고, 특히나 12월 중순 고점에서 매수를 한 사람들은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오를 듯 말듯한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더욱 불안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지금 주가가 어떤 상태에 있고, 어떤 흐름을 보여줄 것인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프라이드(900100)

급등과 급락 반복하는 주가. 어디로 튈까?

일봉 차트

11월 29일(수) 상한가를 시작으로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5거래일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갔고,

이후에도 상승을 거듭하면서 단숨에 주가는 약 7배 뛰었습니다.

그 이후, 12월 중순부터 1월 말까지 조정 과정을 겪었는데요,

최근(2월 1일(목)) 미국의 대마초사업체 지분 공시 인수가 뜨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상승 반전하는 분위기 입니다.

지분 취득 공시로 많은 매물이 쌓여 있던 3300-4200원대 매물을 단숨에 돌파했지만

많은 물량이 쏟아져 나오면서 2월 2일(금) 장 막판에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여전히 4200-5100, 5100-6200원 대에 많은 매물들이 쌓여 있다는 점은 부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조지표들은 1월 말부터 매수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볼 수도 있지만,

단기적으로 매물 소화 부담을 어떻게 줄이느냐가 관건이라 할 수 있겠네요.

주봉 차트

2015년 초부터 상승세를 보여주었던 뉴프라이드는 2015년 말, 단숨에 20배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그 후, 2년 동안 지속적으로 하락해 왔고, 이번에 '대마초 사업' 진출건으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 차트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혼란스러운 모습이지만

주봉 차트는 1차 상승에 따른 조정 국면(2차 파동)을 이제 막 벗어나서 상승하려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 2차 상승(3파)의 초입이라는 점에서 일봉에서의 급등락에 일희일비하지말고 

느긋하게 지켜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특히, 주봉 차트 상의 보조 지표들은 대체로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뉴프라이드는 단기적인 접근 보다는 중기적인 접근이 좀 더 유효해 보입니다.



사업 내용 용약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뉴프라이드가 진행중인 대부분의 사업이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지만,

최근 '대마초 판매업'에 본격 진출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 일부

최근 3년 동안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기에, 재무적으로는 좋은 회사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눈여겨 볼 점은 유보율이 다른 기업들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는 것입니다.

유보율이 높다는 것은 회사가 현금을 많이 쌓아두고 있다는 것이고

신사업을 진출하기가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뉴프라이드의 현재 주가 상황과 앞으로 어떻게 대응하면 될 지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투자자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지만

뉴프라이드에 접근할 때는 단기적인 접근 보다는 좀 더 큰 그림(주봉) 차원에서 접근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급등주는 언제나 급락을 할 수도 있으므로 손절선(3000원 부근)을 확실히 지키면서 대응하는 게 좋아보이며,

매물 소화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무적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는 종목이지만 비교적 높은 유보율은 긍정적이며 

새로운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켜 줄 만 한 가시적 성과가 어떻게 나올지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성공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