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선보인 여러가지 제품들 중에는 여러가지 히트 상품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로봇 청소기'는 대박 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소위 '샤느님'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최근 샤오미가 '2세대 로봇청소기'를 선보이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건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진공청소기'에 '물걸레 청소' 기능까지 더해졌기 때문이죠. 청소를 해 본 사람들은 잘 알겁니다, 진공 청소기를 돌린 다음에는 '물걸레'로 깔금하게 마무리를 해 줘야 한다는 것을 말이죠. 그런데, 샤오미가 이제는 한 번에 두 가지를 해결해 준다고 하니 말 그대로 '대박 상품'이 아니라 할 수 없습니다.


△ 물건이 없어서 못 판다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49만 4900원에 판매중이다.(할인 쿠폰 사용)

어떻게 보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49만원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샤오미 로봇청소기'이다.

제품에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고 ☞ https://goo.gl/GxQgqq


- 탐나지 않을 수 없는 제품, 샤오미 로봇청소기2 :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샤오미 로봇청소기(1세대)를 구매하여 사용하면서 후기를 올린 적이 있는데요(관련 글 ☞ 샤오미 로봇청소기 실용적 리뷰) , 로봇청소기 2세대가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 '진공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서 한 번에 해결된다는 점 때문이죠. 집에서 '청소 담당'인 사람들은 잘 알죠.

  특히, 젊은 커플과 신혼부부들 그리고 청소기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잘 알고 있는 물걸레 청소기가 바로 '아이로봇 브라바380t'인데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는 로봇청소기 1세대와 브라바 380t를 합쳐놓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로봇 청소기계의 유명 제품 두 개를 합쳐놓았다는 정도?

 

△ 49만 4900원에 판매중인 '로봇청소기 2세대'

해외직구 쇼핑몰인 큐텐에서 판매중 할인 쿠폰(50달러)를 적용하면 450달러(49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https://www.qoo10.com/

 

  해외 직구 쇼핑몰인 큐텐에서 '1세대 청소기'를 대략 29만원에 구매했었는데요, 현재 큐텐에서 2세대 청소기를 한정 판매로 49만 4900원에 판매중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큐텐에서 구매할 때는 꼭, '모바일 쿠폰'을 발급받아서 적용을 해야하는거 알죠? 모바일 쿠폰 50달러짜리 적용을 해야지 54900원 할인 받은 금액인 49만 4900원에 구입(450달러)할 수 있어요.(가격은 환율 변동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집니다). 

  주변에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쓰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청소를 잘 하는지를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퇴근 후에 집에서 쉬고 싶을 때, 주말에 좀 더 자고 싶은데 청소를 해야한다면? '청소'할 시간에 좀 더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 주고, 집도 평소보다 깨끗해 지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무엇보다도 '스마트폰 앱'으로 컨트롤을 할 수 있다보니, 외부에서도 앱 컨트롤 만으로도 청소를 할 수 있고, 매일 일정한 시간에 청소를 하도록 설정을 해 놓을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샤느님'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는 법이죠.


△ 샤오미 로봇 청소기 1세대와 2세대를 비교해 놓은 표입니다.

'글로벌 버전'이 출시되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돼지코'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네요.

청소 흡입력이 2000pa로 높아졌고, 청소 먼지함 용량도 조금 더 늘어났어요.

무엇보다 '물탱크'가 생겨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

자세한 내용은 제품 상세 페이지 참고. ☞ https://goo.gl/GxQgqq


△ 먼지/부스러기를 먼저 빨아들이고 나서 바로 '물걸레 청소'로 마무리 해 주는 센스.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센서를 이용해서 청소를 할 때마다 맵핑을 합니다.

그래서 중복되는 충소구역이 거의 없이 효율적으로 청소를 하죠.

먼지 청소 + 물걸레 청소.. 매력적입니다.

△ 물걸레 청소는 하단부에 장착하는 물탱크에서 

물이 조금씩 흘러나와 걸레를 적시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걸레는 극세사 걸레.

△ 먼지를 걸러내는 방법이 탁월합니다.

정말 작은 먼지도 다 잡아 낸다는게 장점입니다.

지금 현재 1세대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놀라울 정도입니다.

내가 청소기를 직접 돌릴 때는 못잡아내는 것들까지 구석구석..

△ 문턱이나 낮은 장애물은 가뿐히 지나갑니다.

그래서 낮은 턱이 있는 곳에서 넘어가려고 애쓸 때, 조금 시끄럽다는 게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가 편리한 점은 '스마트폰 앱'으로 모든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청소를 끝마치게 되면, 스스로 알아서 '충전기'로 돌아가서 도킹을 합니다.

청소가 시작되고 끝날 때 까지 신경쓸 게 없다는 것이죠.

신경써야될 것은 '먼지함'을 비워주고 세척을 해 주는 것 정도?

정말 편리합니다. 써 본사람들만 알죠^^


  로봇 청소기가 괜히 '로봇 청소기'가 아닙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컨트롤이 다 되기 때문에 앱으로 컨트롤을 다 하고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샤오미의 경우 맵핑을 하면서 청소를 하기 때문에 청소 구역과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고, 중복으로 청소를 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고요.

  물론, 단점이 없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2cm정도의 턱은 그냥 넘어 갈 수 있지만 행거나 체중계 같은 제품을 넘어가려고 애쓸 때 소음이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흡입력이 너무 좋다보니 이어폰 선이나 운동화 끈을 삼켜버리는 일이 왕왕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발장과 화장실 가상벽 필수. 가상벽은 꼭 구매하세요.


△ 생각보다 크다.

가로 x 세로 35cm, 높이는 대략 10cm 정도이다.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크기가 생각보다 큽니다. 기본적으로 원형입니다. 지름 대략 350mm, 35cm 정도 인데요 가로폭이 35cm이하인 곳은 청소를 못한다는 겁니다. 소파와 벽 사이 거리가 35cm 미만이거나 협탁이나 식탁아래 의자 때문에 진입 간격이 35cm가 안 될 경우 청소기가 들어가지 못해서 청소를 할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구석 부분(간격 35cm이하)은 가끔씩 수동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해 줘야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1세대)도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제 주변에서는 다들 2세대를 구매하려고 한다는 사람들이 여럿 있습니다. 1세대 사용자인 저 또한 '2세대'를 탐낼 정도이니까요. 

  청소는 안 할 수는 없지만 상당히 귀찮고, 은근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죠. 그리고 내가 직접 청소를 해야한다면 집에서 부스러기가 떨어지는 음식을 먹을 때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죠. 로봇 청소기가 대신 청소를 해 준다면 큰 부담이 없이 생활할 수 있고, 생각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전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설명을 하다보니 말이 좀 길어졌네요. 여러분의 쇼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