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로운 iOS 버전인 iOS11이 공식 배포되고 난 이후, 많은 오류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 폰 멈춤 현상, 터치 스크린 문제 등 여러 문제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 하고 있는데요, 최근 애플이 'iOS11.0.3'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하면서, 터치 스크린에 대한 오류 수정 및 '아이폰7/7플러스'의 오디오 및 햅틱 센서의 오작동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디스플레이 터치 문제는 '아이폰6s' 뿐만 아니라 그 이전 제품에도 문제가 되었는데 'iOS11.0.3' 업데이트 이후 해결이 된 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iOs 11.0,3 업데이트 후,

터치ID가 비활성화 되어 사용할 수 없는 현상 발생,


  iOS11.0.3 이후 새로운 문제가 보고 되고 있는데요, '터치ID'가 비활성화 되는 문제가 '아이폰6'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6'를 가지고 있는데 'iOS11.0.3'업데이트 이후 '터치ID'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해외 커뮤니티를 비롯해서 애플 지원 센터(discussion.apple.com)에도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터치ID 설정 실패. 비활성화 상태.

△ 국내외 적으로 iOS11.0.3 업데이트 이후, 터치ID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여럿 발견되고 있다.


  애플이 빠른 후속 조치를 통해서(iOS 11.0.4 배포?) 이같은 문제를 해결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