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를 위한 'iOS 11.0.3'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습니다. 'iOS11'이 공식 배포 된 이후 많은 사용자들이 오류로 인해 많은 불편을 호소했는데요, 특히 '배터리 지속 시간' 문제와 벽돌폰 문제 그리고 일부 기기에서 화면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 전화 기능에서의 화면 멈춤 등은 아이폰 유저들이 상당한 불편을 겪게 했습니다. 이같은 오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iOS10.3.3'으로의 다운그레이드(버전을 낮추는 것)를 시도하기도 했는데요, 애플이 'iOS 10.0.3'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하면서 이번 불편함이 어느정도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애플이 iOS 11.0.3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다.

11.0.1과 11.0.2 두 차례의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 배포에도 불구하고 많은 오류 발생하였기에

이번에는 오류들이 수정되어 좀 더 쾌적한 스마트폰 환경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 iOS 11.0.3 버전의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아이폰7/7플러스의 오디오 및 핵틱 피드백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 했으며,

정품이 아닌 디스플레이로 수리를 받은 제품에서 발생하는 '터치 반응 문제' 또한 해결했다고 밝혔다.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지난 11.0.2 업데이트 버전의 배포에도 불구하고 여러 커뮤니티에는 다양한 오류 발생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질 않았는데, 주요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3D터치 반응 속도 저하 및 디스플레이 터지 미작동.  배터리 수명 감소. /   앱 충돌로 인한 정지 및 강제 종료. /   블루투스/와이파이 문제. /   전화 기능에서의 화면 멈춤 현상.   갑작스런 재부팅(잠금 화면에서 앱을 실행할 때 더욱 빈번히 발생) 외 다수의 오류 발생.

  

  '배터리 지속 시간 감소'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주요 이유 였지만 애플은 공식적으로 '배터리 성능 저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iOS 11.0.x'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이 완전히 해결되되는 시점은 'iOS11.1.0'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OS 11.1 에서 애플이 '급속 무선 충전' 기능에 대한 지원과 함께 여러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라는 겁니다. 전문가들은 iOS11.1 버전은 '아이폰X'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11월 27일을 전후해서 배포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현재 발생되고 있는 오류들이 해결되어 많은 사람들의 불편함이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