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ife is Travel, 연애의 정석' 코너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오늘은 많은 여자들이 고민을 했을 수도 있고,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법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많은 여자들이 먼저 '고백'을 해야할 지, 말아야 할 지, 고민을 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연애의 정석' 코너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도 대체적으로 '여자가 먼저 고백'을 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만, '여자가 먼저 고백'을 해서 커플이 되는 경우도 많이 있고, 그렇게 해 주길 바라는 '남자'도 있습니다. 개인의 성격과 성향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남자의 마음'이 어떤지를 파악해야 하는 것이죠^^

 오늘은 실제로 '연애 고민 상담'을 해 오셨던 '여성'의 경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남자에게 먼저 고백한 그녀. 변해버린 남자의 태도. 어떻게 해야할까요?"라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 고민녀, A양의 사연 : '고백'후 변해버린 '남자'의 태도.

△ 이성에게 '고백'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A양에게는 '좋아하던' 남자가 있었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문화센터 강좌를 들을 때 마다 만나는 A양과 남자는 '카톡'도 주고 받으며 정을 쌓았습니다. 

 그녀는 카톡을 하면서도 '좋아하는 티'를 많이 냈고, 그런 것들을 '남자'도 받아주었기에 그 남자도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6개월 간의 강좌가 끝나고 모두 모여 회식을 하던 날 그녀는 '남자'에게 작은 선물과 편지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남자에게서 '카톡'은 오지 않았습니다.

 뭔가 잘못된 것은 아닌가하는 A양은 '카톡'을 보냈지만 답변은 없었고, 급기야 전화를 했습니다. 

 그러자 그녀에게 돌아온 답변은 "이제 연락 안했으면 해요"였습니다. 


 "사귀는 건 아니라도 친한 친구처럼 지낼 수 있는 방법이라도 없을까요?"라고 묻는 그녀.  어떻게 해야할까요?


- 변해버린 '남자', 그 해결책은?

△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호불호'가 확실하다.

열 번 찍어도 안 넘어가거나, 찍을 틈을 주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의 고백에 대해서 상당한 '부담'을 느끼면서 그녀를 거부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동안 '카톡'을 통해서 친하게 지냈던 것은 그냥 '인간 관계 관리'차원이었는데, 여자가 그것을 '자신에게도 호감이 있다'고 오해했던 것이죠. 물론, 오해의 소지를 만들 정도로 친밀한 관계를 유지했던 '남자'에게도 문제가 있지만, 평소 남자는 '(주변 사람)관리'에 능숙한 사람임이 틀림없습니다.

 이럴 경우, '남자'와 A양이 친밀한 관계로 다시 돌아가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시간이 약이라고 할까요? 시간을 두고 '(고백)해프닝'이 잊혀질 즈음 기회를 만들어서 '그 시절'을 웃어 넘기는 방법이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남자가 먼저 '여자'에게 다시 연락오지 않는 이상 둘 사이의 관계를 회복하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서로에게, 특히 A양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남자를 '잊는 것'입니다. '그냥 그런 남자가 있었다'고 생각하고, 잊어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세상에 좋은 남자는 많으니까요^^


- 여자가 먼저 고백하고 성공하는 경우. 어떤 경우인가?


 여자가 먼저 대시를 해도 성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대가 많이 변했다고 해야할까요? '시대의 변화'라기보다는 '남자 마음'의 문제겠지요^^

 

 남자든 여자든 '상대방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면, 고백에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고백을 하고 나서 바로 '연인'이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위의 A양 처럼 '연락 두절'이 되지 않는다면 '가능성'을 열어두어도 좋습니다.

 가끔은 '행동'은 연인 급인데 그냥 친구로 지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로 '사귀자'라는 말을 못하고 만나는 경우일 수도 있으니, 이 사람이에게 '고백'을 해도 되겠다는 확신이 든다면 고백을 해 보세요^^

 '썸남/썸녀'에게 고백을 해도 될 타이밍인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아주 고전적인 방법이 몇 가지 있긴 합니다. 썸남/썸녀 고백 타이밍에 관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 고민되나요?] -  썸녀 떠보기, 이 여자가 내 여자? 고백을 해도 될까?

['여자가' 남자에게 고백, 고민되나요?] - 썸남 떠보기 - 이 남자, 내 남자 맞을까? 썸남의 마음을 확인하고 내꺼 만들기.




신고